밀리터리

한반도 통일이 빨리되어야만 하는 이유 8가지

똥베이런 2017.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존에는 통일이 되면 한국의 국익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한반도 통일이 빨리 되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주장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한반도 통일이 빨리되어야만 하는 이유 8가지



젊은이들의 기회


한반도가 통일된다면 한국의 젊은이들을 포함하여 북한의 노동계층들은 기회를 얻게 됩니다. 이유로 따지자면 북한은 건축물들이 오래되거나 설계를 재대로 하지 않고 건물을 올렸기 때문인데요. 북한 지역 재건설을 포함하여 많은 국가 사업에 있어서 젊은이들을 꼭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젊은이들에게는 통일이야말로 실업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부의 재창출


한국은 현재 10대 대기업에 의해 경제가 좌지우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0대 대기업들은 한국의 새마을 운동으로 부를 창출해 낸 기업들인데요. 하지만 통일이 된다면 북쪽 건설 사업이라던지 다른 사업들을 통해 한국과 북한의 청년층들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업을 포함하여 중산계층이 대폭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한반도 긴장완화


통일이 되면 당연히 한반도는 전쟁 긴장에서 벗어나게 되겠죠. 한반도가 긴장이 완화된다면 외부로부터 투자가 엄청나게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투자가 많다면 그 만큼 성장 동력이 빨리진다는 것을 뜻 할수 있습니다.



역사 문제 해결


한민족과 일본은 오래전부터 역사적으로 갈등해 왔으며 세계에서 유일하게 일본을 무시하는 국가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하지만 일본은 경제적 압박을 통해 한국을 무시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통일이 빨리 될수록 일본과의 역사라던지 경제문제를 단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엄청난 석유자원


북한 서해상에는 엄청난 석유자원이 매장되어 있다고 합니다. 현재 중국은 북한과의 협상을 끝내고 북한 서해상에서 석유 시추를 시작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통일이 되면 통일 한반도는 석유를 채취 할 수 있는 국가가 됩니다.



핵 무기 개발 가능국


현재 북한이 세계적으로 핵 무기 개발로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통일 한반도 수립을 선포하게 되면 통일 한국은 핵무기를 개발할 수 있는 개발 가능국의 위치에 올라가게 됩니다. 물론 핵무기확산 금지 조약에 의거하여 핵 개발은 할 수 없지만 국제적으로 결심하면 핵무기를 개발할 수 있는 국가로 인정받을 수 있다는 뜻이죠



국내 시장 활성화


제일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통일 한반도의 인구는 8천만 명입니다. 인구가 늘어난다는 것은 지방자치시장이 활성화가 된다는 뜻이며 국내 시장이 활성화가 될 것이라는 추측은 현재 북한의 장마당을 보면 예측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엄청난 관광객 유치


현재 한국에만 관광의 목적으로 입국하는 인구는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라던지 직통 열차가 개통이 되면 종착역이 한반도에 위치한 지방단체라고 생각을 해 볼수 있습니다. 현재 시베리아 직통열차의 동북아 종착점이 블라디 보스토크라는 점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고려가 멸망할 수 밖에 없었던 5가지 이유

신라가 삼국을 통일할 수 있었던 6가지 이유

통일한국이 강할 수 밖에 없는 10가지 이유

우리가 대북도발을 지속해야 하는 7가지 이유

우리가 북한을 경계해야만 하는 6가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