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국방부에서 선정한 군대음식 TOP5

똥베이런 2016.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군필자라면 모두가 기억하는 군대 음식이 있는데요. 특히 전역한 예비역들은 예비군훈련을 하게 되면 끼니를 PX에서 해결하고는 합니다.


국방부에서 선정한 군대음식 TOP5



5위 뽀글이


뽀글이의 경우에는 훈련소 퇴소후 자대배치를 받게 되면 선임병들과 함께 접하게 되는 라면인데요. 군대에는 라면을 끊일 만한 식기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라면을 봉지채로 잘개 부순다음 물을 부어 익혀 먹는 음식입니다. 대체적으로 냉동음식과 스팸이라는 햄을 곁들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야간근무를 하면서 허기져있는 병사들의 위장을 위로해주는 아주 고마운 식량이라고 합니다.



4위 튀긴건빵


국군 장변들의 인기간식 중 하나로 즐겨먹는 과자입니다. 특히 건플레이크라는 건빵과 건빵 안에 들어있는 별사탕을 잘개 부순다음 우유에 적셔먹는 요리법도 많이 만들어져 있으며 군대에서 자주 즐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제가 근무할 때는 상병부터 건플레이크를 먹을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이등병도 마음껏 먹는다고 하네요



3위 생생가득


국군 병영식에 자주 등장하는 음료로 맛스타가 이름이 바뀐 생생가득입니다. 국군 병영식에서 아침에는 우유 점심에는 생생가득을 보급해주는데요. 국군장병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생생가득입니다.



2위 군대 짜장면


군대에서 먹는 짜장은 PX의 음식이 아니라 군대에서 나오는 배식의 일종으로 대체적으로 취사병들이 짜장을 볶아 만들어 배급을 해줍니다. 군대 짜장은 호불호가 확실한데요. 맛있다는 장병들도 있고 맛없다는 장병들도 있습니다.



1위 군대리아


군대에서 나오는 햄버거라는 뜻으로 군대리아라는 이름의 군대 병영식의 일종인데요 롯데리아와 군대의 합성어로 군대에서 먹는 햄버거로 군대리아라고 부릅니다. 물론 군대리아의 단점은 잦은 설사를 한다는 점이 있는데요. 단연 추억의 군대음식입니다.


<글쓴이 추천 글 링크>

중국이 한국 사드배치에 대해 반발하는 이유 6가지

한국에 의한 북진통일은 가능할까?

중국군이 개입한 전쟁, 분쟁

예비군 훈련 과정 요약 정리

세계 현대사에 영향을 준 대표적인 전쟁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