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시리즈

1400명이 투표한 제일선호하는음료수TOP10

똥베이런 2016. 7. 23.
반응형

패널나우라는 온라인조사 전문사이트에서 내가 좋아하는 음료수에 1400명이 투표했었는데요 생각하지도 못했던 음료수가 순위에 올랐습니다반면 역시라고 생각했던 음료수도 순위에 올랐네요~ (출처 : 패널나우 / 정보 : 나무위키)



10위 


데미소다 애플 / 동아 오츠카(47표)


1993년 과일맛 탄산음료로 출시 된 데미소다 애플(사과맛)은 동아 오츠카에서 생산하는제품이다 동아 오츠카에서 출시하는데미소다의 맛은 포도맛 사과맛 오렌지맛 등등이

있으며 지하철이나 자판기에서 필수로 있는 음료수중 하나이다



9위


마운틴듀(Mountian Dew) / 펩시사 (80표)


펩시에서 출시해서 판매하는 마운틴듀는 산이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오묘한 맛이 나는 음료수로 한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지만 카페인이 코카콜라의 2배 이상으로 들어있다는 뉴스보도로 인해 판매량이 급격히 줄어든 음료수중 하나이다 현재 대한민국에서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중이다




8위


펩시콜라 / 펩시사 (86표)


펩시사에서 출시하는 펩시콜라는 펩시사의 주력상품이다 

펩시콜라에 대한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펩시콜라 출시전 펩시콜라의 브랜드 이름을 지어준사람이 한국 사람인데 한국사람에게 보상을 하려고 하는데 브랜드 이름을 지어준 사람은 보상은 필요없고 펩시콜라 출시할때 태극마크를 새겨달라고 요구했다고 해서 펩시콜라의 메인로고는 태극마크가 되었다는 유명한 일화가 있다고 한다 최근 편의점에 들렸더니 펩시콜라 캔을 하나 사면 1+1 이벤트를 하고있었다




7위 


환타 오렌지 / 코카콜라(120표)


환타의 원조는 독일이라고 한다 세계2차대전때 코카콜라 생산공장이 독일에 있었는데 수감자나 이감자들에게 제공했던 음료수가 환타라고 한다  환타라는 음료의 이름은 판타지에서 따서 환타라고 지었다고한다 상큼한 맛을 내는 환타는 오렌지맛말고 포도맛도 출시 된다 무한도전에 출현한 광희가 찍은 환타 광고는 환타 스무디 (얼려먹는 환타) 를 찍은 광고이다 역시나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는 탄산음료중 하나이다



6위


기타 (120표)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으로 음료를 유통하는 업체는

롯데칠성음료와 코카콜라코리아 유한공사인데

음료수가 너무 많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나오는것 같은데

요즘에 음료수를 잘 마시지 않아 어떤 음료수가 나오는지

잘 모르겠다 기타가 120표로 그냥 먹고싶은 음료를 먹는사람들이 많은것 같다



5위


밀키스 / 롯데칠성음료(127표)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하는 밀키스는 최근에 메론맛 복숭아맛 딸기맛 이런게 여러가지로 나온다고 합니다 

밀키스는 1989년 4월부터 롯데칠성음료에서 출시하기 시작했는데 중국 홍콩에 유명한 영화배우인 주윤발(중국 본토말음 쭈룬파)가 싸랑해요 밀키스라는 CF를 찍으면서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끌었으며 현재까지도 꾸준히 밀키스 매니아들이 있을정도로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음료수이다 우유와 탄산음료를 혼합해서 만든 음료수라고 하는데 정보가 없어서 자세하게 설명하기가 그렇다



4위 


웰치스 포도 / 유명한 포도주스브랜드

(155표)


웰치스의 정식명칭은 웰치스 스파클링이다

웰치스는 유명한 포도주스브랜드이고 이 포도주스를 탄산과 혼합하여 만든 탄산음료중 하나이다 국내 유통사는 농심이다  1995년 미국의 웰치스와 한국 라이센스계약을 맺은 농심은 처음에는 포도주스를 수입하다가 웰치스 스파클링이 정식 출시 되면서 국내에 라이센스를 보유한 농심이 웰치스 스파클링을 국내 유통하기 시작했따 이 웰치는 전국 어느 피시방에 가면 꼭 있는 포도주스 탄산음료이다



3위 


포카리스웨트 / 동아 오츠카

(161표)


포카리스웨트는 일본 제약회사인 오츠카제약이 개발한 스포츠드링크 음료이다 한국에서는 동아오츠카라고 동아제약과 오츠카제약이 합작한 회사인 동아오츠카에서 출시하는제품이며 대한민국 국내에서는 같은 스포츠드링크음료수인

게토레이나 파워에이드보다 조금 더 비싼 가격에 판매 되고 있다 포카리스웨트는 몸에 있는 체분 흡수가 정말 빠른음료수이다 보니 남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스포츠드링크 중 하나이다



2위


칠성사이다 / 롯데칠성음료

(187표)


2015년 국내 사이다 시장 점유율을 80%나 기록한 독보적인 국내용 사이다이다 최근에는 시원하거나 속이 풀리는 이야기를 할 때 사이다라고 표현을 많이 한다 한국 국내에서는 독보적인 사이다 파워브랜이다 칠성 사이다에 대한 유명한 일화가 있는데 사이다 브랜드이름을 정할 때 7개의 별이라서 칠성이 된 것이 아니고 칠성이라는 브랜드를 만들때

창업주가 7명이고 성씨가 7개 성이라고해서 칠성이라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하는 유명한 일화라고 한다



1위


코카콜라 / 한국코카콜라 유한공사

(378표)


국내 콜라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콜라는

일상생활속에 확실히 자리잡은 탄산음료이다

특히 대표적으로 문화생활에 대표되는 영화사업에는

빠지지 않는 음료가 콜라이다 추가로 콜라는 민주주의의 대표적으로 상징되는 음료수중에 하나이다 

콜라 브랜드로 라이벌로 꼽자고 하면 펩시콜라일것으로 생각 된다 대표적으로 코카콜라 회장이 유명한 명언을 남겼다고 하는데전 세계적으로 콜라 시장점유율이 40%인 코카콜라인데 최고 경쟁상대로 생각하는건 물이라고 한다

코카콜라가 세계 물 시장에서 점유율이 3%밖에 안된다고 

아무튼 콜라가 1위를 차지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