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트럼프 행정부는 대북제재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6가지 추측

똥베이런 2017.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곧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의 임기가 끝나고 도널드 트럼프가 다음 대통령으로 선출되었는데요. 미국 대통령 당선자 도널드 트럼프는 대통령 선거 연설에서 김정은을 비롯한 대북정책에 대해 발언하기도 하였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 대부분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1.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으면서 대화하겠다?


미국 대통령 당선인인 도널드 트럼프는 대통령 선거 연설에서 김정은과 햄버거를 먹으면 핵무기 문제에 관해 대화를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햄버거라는 음식은 콜라와 함께 민주주의를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개인적인 해석으로는 트럼프 행정부는 핵무기에 관해 북한에 대한 대북제재를 상당히 강력하게 가할 것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개개인마다 해석하기 나름이겠네요



2. 중국의 한국 사드 보복


현재 중국은 한국의 사드배치로 인해 한류에 대한 제재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국의 동맹국으로 핵 무기에 관해 전략적으로 사드 미사일을 배치한다고 하였는데요.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하게 되면 중국과 신경전을 상당히 벌일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 2개의 강대국이 신경전을 벌이면 피를 보는건 당연히 대한민국입니다.



3. 주일/주한 미군 철수 발언


도널드 트럼프는 이제 미국은 세계의 질서를 유지해나갈 것이 아닌 미국 내부의 불법이민자, 실업률 문제를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발언하였습니다. 주한 미군을 철수해야 한다는 발언도 한 바 있는데요. 만약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 선거 연설에서 발언한 바와 같이 실제로 움직인다면 동북아시아의 형세가 상당히 많이 바뀔 것이지만 주일/주한 미군이 철수하는 일의 가능성은 상당히 낮다고 하겠습니다.



4. 친러성향의 인물?


미국 언론이 보도를 하는 것을 보면 도널드 트럼프는 친러성향의 인물이며 러시아가 미국 대선에 개입한 정황이 있다고 하였는데요. 도널드 트럼프는 자신의 트위터에 자신은 친러성향의 인물이 아니라고 하였으며 대만의 총통인 차이잉원과의 통화는 축하전화였다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출범 이후에 러시아와의 외교 적 정책을 살펴보면 대북제재에 대해 어느방향으로 갈 지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5. 김정은 여동생 김여정의 외국환 거래 제재


북한은 현재 유엔 안보리 결의로 대북제재를 감행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김정은의 여동생인 김여정의 외국환 거래를 제재하고 있다고 보도를 하고 있습니다. 임기가 얼마 남지 않은 버락 오바마 행정부의 강력한 제재인지 트럼프 행정부의 사전 제재인지 파악하기가 힘든데요. 김여정의 외국환 제재를 보면 미국이 강력한 대북제재를 할 의지가 있는 것 같습니다.



6. 미국의 정권교체


현재 미국의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는 미국 민주당 출신의 정치인입니다. 하지만 도널드 트럼프는 미국 공화당 출신의 정치인인데요. 대체적으로 미국 공화당은 보수이고 민주당은 진보 진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 전쟁사를 보면 공화당 출신의 대통령이었던 시절에 전쟁이 있기도 하였는데요.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에는 중국과의 신경전으로 북한에 대한 대북제재를 강력하게 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인들이 존경하는 군사 지휘관 8인

100년전 세계 군사력 순위 TOP7

김정은도 알고 있는 북한 내부의 실정 9가지

미국을 대표하는 미 특전사 예하 특수부대들

한국 역사에 기록되어 있는 21인의 명장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