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이 북핵문제를 빨리 해결하려고 하는 이유 5가지

똥베이런 2017. 4. 26.
반응형


미국은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하자 북한 핵 개발에 대한 강경한 반대 입장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반도 위기설 같은 선제타격론도 대두되기도 했는데요. 미국이 북핵문제를 빨리 해결하려고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본토 위협


미국은 현재 북한 핵 무기 개발에 대해서 완성단계에 착수하지 않았나하는 추측을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이 이러한 행동을 보이는 것은 미국 정보당국이 북한 핵 무기에 대한 정보를 입수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대륙간 탄도 미사일을 발사하여 미국 본토를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미국의 입장에서는 북핵문제를 되도록이면 빨리 해결해야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동맹국의 안보문제


북한과 가장 근접한 미국의 동맹국은 한국과 일본입니다. 한국과 일본은 북한의 사정거리 안에 들어간다고 언론은 보도하고 있는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동아시아가 전략적으로 중요한 만큼 동맹국의 안보문제 역시 중요하게 생각 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입장에서 동맹국인 한국과 일본을 생각한다면 현재 북핵문제를 두고볼수만은 없는 것이죠.



중국의 견제


미국에서 미국 자국인들을 상대로 실시한 미국의 적은 누구인가라는 설문조사에서 미국인들은 중국을 적으로 생각한다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의 입장에서 항공모함을 포함한 차세대 전투기를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중국을 적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인데요. 신냉전시대라는 시대적 상황이라는 것은 감안해본다면 미국은 중국과의 협상과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해서는 북핵문제는 빨리 해결할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중국의 영향력 억제


중국은 동남아시아를 포함하여 아프리카 일대에 중국 해군기지를 건설하고 있습니다. 즉, 중국은 자신들의 영향력을 확대해가는 것인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해가는 중국을 좋게 볼수가 없습니다. 중국의 영향력을 억제하기 위해서는 북핵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2차 한국전쟁 발발 억제


한국인들은 북한이 도발을 감행할때마다 저러다 말겠지라는 생각을 하면서 일상생활을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북한의 대남도발이 발생하게 되면 외신들은 한반도 위기가 다시 발생했다며 보도를 하는데요. 미국의 입장에서 북핵문제를 빨리 해결해야만 동아시아의 대참사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북핵문제를 빨리 해결하려고 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한국전쟁 당시 미군이 원폭을 투하하지 않은 이유

우리가 잘 모르는 2차세계대전에 참전했던 대한독립군

국공내전이 동아시아에 끼친 영향

모택동이 한국전쟁 참전을 후회한 이유

이순신 장군의 명량해전이 대단한 이유 6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