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 '원피스' 대사로 교수님의 질문에 답변했다가 A+ 받은 이유

똥베이런 2018. 8. 20.
반응형


대학교에 입학하면 성적은 매우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학점관리를 하는 학생들이 대다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 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성적표를 보니 A+가 딱 하나 있더라'라는 글이 하나 올라왔다고 하는데요. 만화 '원피스' 대사로 교수님의 질문에 답변했다가 A+받은 이유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글을 쓴 글쓴이는 지방에 있는 대학교를 졸업한 사람으로 대학교 졸업 이후 집에 있는 자신의 대학교 성적표를 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어 글쓴이는 '성적표에 있는 A+는 아마 철학과 교수님이 준 것 같다'며 A+를 받은 이야기를 소개했는데요.



글쓴이는 철학과 교수이 강의를 하는 시간에 철학 수업이 너무나 지루해 딴 짓을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딴 짓을 하고 있는 것을 철학과 교수님에게 걸렸고 철학과 교수님은 글쓴이에게 갑자기 질문을 하나 던졌다고 하는데요.



철학과 교수님은 글쓴이에게 '죽음 뒤에 다른 세계가 있다고 믿나요?'라고 갑작스러운 질문을 했고 글쓴이는 '모르겠습니다'라는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교수님은 글쓴이의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그러면 당신은 언제 죽는다고 생각하십니까?'라고 다시 질문을 던졌다고 합니다.



두번째 질문에 글쓴이는 즐겨보던 만화인 '원피스'의 만화의 명대사를 응용해 교수님에게 답변을 했다고 합니다. 글쓴이가 철학과 교수님에게 한 답변은 '사람들에게 잊혀졌을 때 입니다'였다고 하는데요. 그러자 철학과 교수님은 그 답변을 듣자마자 갑자기 박수를 쳤다고 합니다. 이 말은 만화 원피스에서 '닥터 흐루루크'가 한 말로 만화 원피스 팬들 사이에서도 명대사 중 명대사로 꼽히는 대사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글쓴이는 '만화 속에서도 철학이 있으며 자세히 보면 교훈적인 대사도 많이 나온다'며 자신의 이야기를 마무리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만삭의 임산부가 택시에 탑승하자 택시기사가 내민 '흰색 봉투'의 정체

중국의 한 여성이 원나잇을 한 후 오열하게 된 이유

영화 '악마를 보았다'를 연상케하는 조선족 여성 사건

미국 샌프란시스코 '금문교'에 발견된 사신의 정체

한국인들의 부러움을 사게 만든 캄보디아의 자동차 세차 서비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