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미국 대통령의 결정이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

똥베이런 2017. 10. 8.
반응형


미국 대통령의 결정과 미국의 결정은 전 세계에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 할 정도로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결정이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은 소련 붕괴 이후 전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으로 전 세계의 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국가입니다. 또한 미국은 전 세계에서 국가 경쟁력이 가장 높은 국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미국은 미국의 화폐인 달러가 전 세계 공용화폐로 지정되자 냉전시절의 영향력보다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데요.



또한 미국은 1, 2차 2번에 걸친 세계대전에 참전하여 승리하여 그 위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은 2차세계대전 발발 이후 연합국측에 참전하여 승승장구하던 추축국(독일, 일본, 이탈리아 등)을 박살내면서 빼앗긴 프랑스를 수복하기도 했는데요.



미국은 건국 이후부터 엄청난 군수물자를 생산하여 전 세계에 수출하여 막대한 이익을 얻었고 그 자본으로 강성한 국가를 건국했습니다. 또한 2차세계대전 당시 루스벨트 대통령에 의해 법안이 통과 된 '미국 무기대여법'은 역사를 바꾼 신의 한수였다고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미국 대통령의 결정은 전 세계 금융의 판도를 바꿀 정도의 막대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미국은 국민이 우선인 국가다보니 미 의회의 영향력은 막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대통령은 미 헌법에 의거하여 국민의 투표로 선출 된 인물이기 때문에 영향력이 막강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근, 현대사에서 돈이라는 물질은 굉장히 중요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의 영향력은 돈과 연관되기 때문에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한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최근 미국 대통령인 도널드 트럼프가 당선 이후 중국을 '환율 조작국'에 지정한다는 것만 봐도 미국 대통령의 영향력이 얼마나 막강한지 알 수 있는 대표사례라고 할 수 있죠.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일본에서 '쿠데타'에 의한 정권 교체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

한민족의 영웅 '이순신 장군'이 위대한 이유

동북아 역사 상 죽어서도 욕먹는 최악의 인물 4인

북한 김일성을 굉장히 싫어했던 중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고구려판 우주방어 '안시성 전투'가 일어나게 된 배경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