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우리가 잘 모르는 북한이 운용하는 특수부대 5개

똥베이런 2017. 6. 27.
반응형


한국은 육군 특전사령부에서 특수부대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특전사 중에서도 707특임대는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그렇다면 북한군 특수부대는 어떤 부대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경보병 여단


북한의 경보병 여단은 약 5천 명 정도로 추정이 되고 있으며 경보병 여단은 소장 정도의 계급이 여단장을 맡아 지휘 한다고 합니다. 이들은 한반도 전시 상태에서 전투대 또는 중대 단위로 지정 된 목표물을 습격하는 임무를 부여 받는다고 합니다. 경보병 여단은 적 후방을 교란하는 임무와 군 작전 상 필요한 전술적인 목표를 기습하여 파괴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살특공대


한국으로 귀순한 탈북민의 증언에 의하면 북한 여성 자살특공대는 전쟁시 폭탄을 매고 자폭을 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자살특공대는 항공육전여단 소속의 특수부대로 자살부대는 약600명 정도로 부대원이 편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북한 자살특공대의 임무는 한반도 전쟁 유사 시 군용 수송기를 타고 남한 후방에 침투하여 주요 시설을 폭파 한 후 자살하는 임무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항공육전여단


북한의 항공육전여단은 항공육전여단(육군)과 공군저격여단(공군)으로 이들은 거점 타격과 게릴라 활동을 펼치는 부대라고 합니다. 항공육전여단의 주요 임무는 한반도 유사 시 공수작전을 통한 요충지 점령 및 확보이며 공군저격여단은 주요 군사시설 파괴 및 습격이 주 임무라고 합니다. 이들의 규모는 8개 여단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항공육전여단의 총 인원은 약3만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대한민국의 공수부대의 역활을 성격을 띄는 부대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상저격여단


해상저격여단은 서해나 나해안에 공기부양정, 고속상륙정, 소형잠수정을 사용하여 기습적인 상륙 또는 침투를 주 목적으로 하는 특수부대입니다. 규모는 2개 여단으로 대한민국 해병수색대 또는 UDT/SEAL과 유사한 형태도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북한 해군 당국이 도발활동을 포함하여 전시상황 또는 상시에 작전임무를 수행한다고 합니다.



정찰여단


북한의 정찰여단은 한반도 전쟁시 후방에 침투하여 남한 핵심부타격, 요인납치, 선침투본대유도, 반대세력규합의 임무를 띈 특수전부대 입니다. 정찰여단의 작전 범위는 남한은 물론 포함되며 일본 오키나와 미군기지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들은 평시에 대남 공작 활동에 동원되며 규모는 4개여단정도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1개 여단 한개 병력규모는 4천 명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역사학계에서 보는 고대 한반도 통일전쟁 시작설 4가지

미국이 베트남 전쟁에서 철수한 이유 4가지

 20세기 초 세계 강대국 반열에 오른 일본 제국이 멸망하게 된 이유

일본이 대한민국을 군사적으로 무시하지 못하는 이유 4가지

재미로 예상해보는 세계3차대전 시나리오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