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두려워해야 할 대한민국 국군 전력 7개

똥베이런 2017. 4. 18.
반응형


2017년 현재 북한과 남한은 전력부분에 있어서 큰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군사전문가들은 북한의 비대칭 전력을 제외하고는 남한보다 우세한 부분이 없다고 하는데요. 북한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대한민국 국군 전력들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수도방위사령부


수도방위사령부는 대한민국 수도 서울을 지키는 임무를 담당하는 부대입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직할부대를 포함하여 예하에 2개의 향토사단과 1개의 동원사단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수방사 직할부대를 포함하여 예하 사단들은 대체적으로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시가지 훈련을 주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방위사령부는 직할에 전차부대가 포함되어 있으며 전시상황이 발생할 경우 예비역 동원을 통해 북한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시상황시 수도방위사령부는 한미연합사령관의 지시를 받지 않고 독자적으로 군을 움직일 수 있는 부대입니다.



수도군단


대한민국의 수도권 일대를 방어하는 임무를 가진 수도군단은 경기도 일대와 인천지역을 방어하는 임무를 수행하는 부대로 볼 수 있습니다. 수도군단은 직할부대를 포함하여 예하에 2개의 향토사단, 1개 동원사단, 해병2사단, 17사단을 전력으로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도군단 역시 수도방위사령부와 더불어 전시상황이 발생되어 예비군을 동원하게 될 경우 북한에게 큰 위협이 될 수 있는 부대라고 합니다.



제7기동군단


한반도 전시상황시 국군의 최선봉에서 북한 인민군을 박살내는 전차 기동군단입니다. 제7기동군단은 대한민국 육군에서도 가장 화력을 가지고 있는 군단으로 예하에 2개 포병여단과 5개 기계화보병사단을 두고 있다고 합니다. 최신 전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7기동군단은 북한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대한민국 육군 전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3야전사 소속 5군단


대한민국 국군 제3야전사 소속의 5군단은 대한민국 최전방인 중부전선을 지키는 중임을 맡고 있는 국군부대입니다. 5군단의 소속 상비사단은 3보병사단(백골부대), 6보병사단(청성부대)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추가로 5군단에는 대한민국 육군의 최초의 기갑부대인 제1기갑부대 역시 5군단 예하의 부대라고 합니다. 북한 인민군이 가장 무서워하는 국군 부대가 2개가 예하로 있는 5군단은 북한이 가장 두려워해야 할 국군 전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해군 제2함대


대한민국 해군 제2함대는 대한민국 서해 5도 지역을 지키는 임무를 하고 있는 해군 부대라고 합니다. 특히 대한민국 해군 제2함대는 한국전쟁 이후 인민군과 가장 많은 교전을 치룬 해군부대라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해군의 수병들을 제2함대를 가장 기피하는 부대라고 한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군 부대 중에서도 높은 훈련강도와 군기를 자랑한다고 합니다. 특히 제2함대 수병들은 북한 인민군들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


육지훈련과 더불어 해상훈련까지 하는 대한민국 해병대는 세계에서 규모로 따지자면 2위에 해당하는 부대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해병대는 높은 훈련강도를 자랑하며 한국의 남성들 사이에서는 아주 악명이 높은 부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반도 전시상황이 발생할 경우 북한 후방에 상륙작전을 감행하여 치명적인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전력을 보유 할 수 있는 부대입니다.



대한민국 공군 제11전투비행단


대한민국 공군의 주요 전력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는 제11전투비행단은 F-15K 슬램이글 3개 대대를 운용하고 있는 부대입니다. 전시상황이 발생하면 북한의 상공을 지배하는 역활을 담당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반도 전시상황이 발생 할 경우 제11전투비행단은 한미연합군이나 미군의 폭격에 있어서 중요한 파트너같은 역활을 하지 않을까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비살상 핵 무기 EMP가 무서운 무기인 이유

미국이 강력한 북핵압박을 실행하는 이유

중국 군사전문가가 보는 동아시아의 미래

북한이 ICBM 개발에 몰두하는 이유 5가지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