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 5가지

똥베이런 2017. 4. 18.
반응형


북한은 핵 무기 개발로 인해 한반도의 위기를 점 점 높히고 있습니다.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종합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중국군의 무력개입


중국은 현재 북한에 대한 직접적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을 정도로 북핵문제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국가입니다. 특히 미중 정상회담 이후에는 중국군 일부가 압록강 국경일대에 전진배치 되기도 하였는데요. 북한 핵 개발이 완성되기 전 중국이 동아시아의 평화의 목적으로 북한 내부에 중국군을 진입시킨다면 직접적으로는 중국이 간접적으로는 미국의 압력에 의해 북한 핵 문제에 대해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북진통일에 의한 해결


미국이 결심하고 중국에 대한 협조를 구한 후 한미연합군과 국군 그리고 후방에는 주일미군이 북한에 대한 북진을 시작하여 핵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실행력이 아주 낮은 방법이기도 한데요. 이 방법은 김정은이 너죽고 나죽자라는 식으로 자폭을 하게 될 경우 엄청난 희생이 따라야 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방법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UN정규군의 개입


유엔 안보리에서 인권문제를 포함한 동아시아 평화의 목적으로 북한 내부에 UN정규군을 주둔시키는 방법입니다. UN정규군의 개입부분에 있어서 북한의 반발이 예상하지만 이 방법 또한 소수의 인원이 희생 당할 가능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북한 당국이 자금문제를 포함하여 전 세계를 적으로 돌려서 권력을 버리는 바보같은 짓은 하지 않을 것으로보고 있습니다.



북한 내부 쿠데타


가능성이 어느정도 있고 실현 가능성도 가장 높은 현실적인 방법입니다. 북한의 내부 쿠데타는 외교전문가들을 포함하여 군사전문가들은 북한 내부의 쿠데타가 가장 현실적으로 북한 핵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만약 북한 내부에서 쿠데타가 성공 될 경우 핵 문제를 포함하여 북한의 인권문제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해결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5자회담 개최로 인한 압박


북한 핵 문제를 다루는 회담은 6자회담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5자 회담은 당사국 북한을 제외하고 한,미,중,러,일 5개국이 회담하여 북한 핵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개인적인 주장인데요. 하지만 중국이 북한에 대한 모든 지원을 중단한다면 북한도 어쩔수 없이 6자 회담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비살상 핵 무기 EMP가 무서운 무기인 이유

 미국이 강력한 북핵압박을 실행하는 이유

중국 군사전문가가 보는 동아시아의 미래

북한이 ICBM 개발에 몰두하는 이유 5가지

세계 역사상 가장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했던 국가들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