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북한이 일본에 빅 엿을 먹일 수 있는 방법

똥베이런 2018. 6. 13.
반응형


북한은 최근 일본에 비판적인 보도를 내며 적대심을 대대적으로 표출했습니다. 하지만 '북미정상회담'으로 인해 북한과 미국이 화해 분위기로 가고 있고 이러한 분위기 속에 북한은 일본을 무작정 비판할 수는 없는데요. 북한이 일본에 빅 엿을 먹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2018년 6월 12일 '북미정상회담'은 예정대로 진행되었고 미국과 북한 양 국은 회담 내용에 만족했습니다. '북미정상회담' 이후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기자회견에서 북한과 지속적으로 협상해 양 국의 관계를 개선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때문에 북한은 앞으로 일본의 망언에 심하게 비판을 할 수는 있지만 '핵 미사일'을 이용해 일본을 비판하는 행동을 자제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특히 북한 당국이 '풍계리 핵 실험장' 폭파 당시 한, 중, 미, 러, 영 5개 국만 실험장 폭파를 취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풍계리 핵 실험장 폭파' 당시 6자 회담 당사국 중 일본은 제외되었고 그 자리에 영국이 포함된 것인데요.



일본은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이라는 소식을 듣자 북한에 대화를 요청했지만 북한 당국은 일본의 요청을 무시해버렸습니다. 일본은 실제로 선거철만 되면 북한을 이용해왔고 북한을 빌미로 2차세계대전 이후 발표 된 '평화헌법'을 고쳐 정규군을 보유하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시점에서 북한이 미국과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 일본에 빅 엿을 날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하는데요.



북한이 미국과의 관계개선을 목표로 일본에 대화를 하자는 요구를 하게 될 경우 일본 집권당인 보수세력들은 큰 타격을 입을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이해가 안되실 부분도 있지만 일본 보수집권 세력들의 오래 전부터 평화헌법을 개정하려고 많은 시도를 했습니다.



즉, 북한이 일본에게 '우리 이제 미국하고 친구니까, 사이좋게 지내자'라고 할 경우 일본은 평화헌법을 개정 할 명분 자체가 사라진다고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현 시점에서 북한이 일본에게 손을 내밀었을 경우 일본이 이를 부정적으로 받아들인다면 미국은 곤란해 질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미국이 최대한 빨리 결심을 해서 북한과 수교를 진행하고 관계를 개선한다면 일본은 앞으로 이른바 버르장머리 없는 행동은 더 이상 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북한이 납북일본인들을 일본을 모두 송환시키고 일본을 고립시킨다는 목적으로 평화를 선택한다면 일본에 빅 엿을 날릴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제1차 '북미정상회담'의 공동합의문 내용 4가지

아시아 타임즈가 종 종 보도하는 중국군 장군들의 실태

중국이 중국군의 현대화를 추진하게 된 이유

일본 정부가 일본 수도를 옮기려고 했었던 이유

'북미정상회담'이 미리 협의되어 세계적인 이벤트만 앞두고 있는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