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2018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 (feat. 한국군 순위 상승)

똥베이런 2018. 4. 13.
반응형


매 년 GFP(Global FirePower)라는 곳에서 세계 군사력 순위를 측정하여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도 예외없이 GFP(Global FirePower)에서는 2018년도 세계 군사력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한국의 군사력 순위가 상승했다고 하니 2018년 세계 군사력 순위 TOP10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0위 독일


독일은 영국, 프랑스와 함께 전통적인 유럽의 군대이자 2차대전 이후 냉전시기 NATO군의 최선봉 주력군대였습니다. 하지만 소련이 붕괴하면서 냉전은 막을 내렸고 냉전이 막이 내리자 독일은 군비를 축소하게 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독일은 러시아를 견제하는 NATO의 핵심군으로 건재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9위 터키


터키는 아시다시피 한국전쟁에 대한민국을 구원하기 위해 대규모 병력을 파병하면서 '형제의 국가'로 알려져 있는 국가입니다. 터키는 중동의 군사강국으로 징병제를 하는 만큼 NATO 내에서 미군 다음으로 많은 병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터키 육군의 경우 대한민국 육군과 같이 정부 자체적으로 많은 투자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8위 일본


일본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국가로 2차세계대전 패망국으로 국제법에 의해 정규군대를 보유할 수 없는 국가입니다. 하지만 일본은 섬 나라라는 특성과 영토 방위의 목적 하에 '해상자위대'의 규모를 확대시켰는데요. 이로 인해 일본은 강력한 해군조직을 조직할 수 있었고 최근 몇 년간 세계 군사력 10위 안에 들고 있다고 합니다.



7위 한국


대한민국 국군은 해군, 공군력은 중국과 일본에게는 뒤쳐지지만 육군의 전투력은 세계 4위의 전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정부는 국방개혁2020에 의거하여 육, 해, 공군의 전력을 증가시키면서도 정예화 작업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국군은 최근 예비군을 하나로 통솔할 수 있는 '동원방위전력사령부'를 조직하는 등 최정예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6위 영국


영국은 독일, 프랑스와 함께 유럽의 전통적인 강호로써 강력한 군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국은 냉전을 끝으로 군비를 축소하면서 영국군을 정예화시키고 있다고 하는데요. 참고로 영국은 전시상황이 발생하게 될 경우 군 통수권자를 영국 국왕이 맞는다고 하네요.



5위 프랑스


프랑스는 영국, 독일과 함께 유럽의 강호이자 NATO의 선봉군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랑스는 2차세계대전를 거쳐 냉전이 끝나자 군비축소와 함께 전력 대부분을 정예화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프랑스가 군비를 축소시켜 군사력이 축소되었다고하지만 상임이사국에 엄연히 핵 보유국이라고 합니다.



4위 인도


인도군은 연간 16조 5천 루피(360억 달러)를 국방비로 지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의 상비군은 2017년 기준 136만 명으로 알려져 있으며 예비군 또한 300만 명에 가깝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인도 공군의 경우 200시간에 가까운 비행 훈련을 하기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인도 공군은 미 공군도 인정 할 정도로 전투기 조종사들의 기량이나 전술적인 부분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3위 중국


중국군의 공식 명칭은 '중국 인민해방군'으로 1948년 중국 공산당 홍군을 시초로 보고 있는 군대입니다. 중국군은 중국의 군대가 아닌 중국 공산당의 군대라고해서 '당군'이라고 칭한다고 하는데요. 중국 공산당이 중국 대륙을 통치하고 있기 때문에 엄연한 중국의 군대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중국군은 상비군 266만 명과 예비군 230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항공모함을 비롯하여 핵 전력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중국은 유엔 상임이사국이자 핵 보유국으로써 미국과 대립하는 구도를 형성시키려고 하고 있다고 합니다. 



2위 러시아


러시아는 소련 붕괴 이후 '러시아 제국'을 계승한다는 이미로 건국 된 국가입니다. 러시아군은 강력한 육군 전력과 과거 소련의 군사력을 계승받으면서 세계 2위의 군사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러시아는 미국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많은 핵 미사일을 보유하고 있으며 엄연히 유엔 상임이사국으로써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러시아가 경제성장률이 회복되면서 러시아 정부는 러시아군에 국방비를 추가 측정하여 과거 소련군의 영광을 되찾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1위 미국


명실상부한 세계 유일의 초강대국이자 외계인과도 맞짱뜬다는 미국의 군대인 '미합중국 국군' 미군입니다. 미군은 인류 역사 상 가장 강력한 전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유 할 국가인데요. 미군은 가장 강력한 최신 전력을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보유하고 있는 재래식 전력으로 24시간 이내 어느 곳이든 타격이 가능한 유일한 군대입니다. 미군은 인류 역사 상 가장 많은 현대식 군사전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3차세계대전을 막기 위해 전 세계에 미군을 파병하여 세계 평화에 이바지하고 있는 군대라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에 '양변기'는 언제부터 들어오고 주류가 되었을까?

한국에 '유흥' 산업이 급속도로 늘어가게 된 계기

대한민국에 '스포츠 산업'이 자리잡게 된 시기

2차대전 이후 미국은 어떻게 일본을 통치할 수 있었을까?

장제스는 어떻게 '고궁박물관'의 중국 유물을 가지고 올 수 있었을까?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