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

한민족 역사로 보는 한민족 역사 상 3번의 최악의 암흑기

똥베이런 2018. 3. 29.
반응형


동아시아 한반도에 사는 사람들은 '한민족'으로 분류되는 사람들로 그들의 역사는 '한국사'입니다. 한민족 역사로 보는 한민족 역사 상 3번의 최악의 암흑기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사군


한사군은 한나라의 7대 황제인 한무제가 위만조선을 공격하여 위만조선을 통치하기 위해 설치한 4개의 군과 5개의 행정구역을 말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한사군은 낙랑, 임둔, 진번, 현도 등 네 개의 군으로 이루어져 있었고 이를 하나로 묶어 '한사군'이라고 불렀다고 하는데요. 한사군은 고조선 유민들의 저항과 더불어 고구려의 공격으로 사라졌으며 한사군에 대해서는 '삼국사기'에도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원 간섭기


원 간섭기는 1270년부터 1351년까지 고려가 원나라의 내정 간섭을 받던 시기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9차례에 걸친 몽골의 침입에 있어 고려는 지속적으로 항쟁했지만 고려는 결국 몽골에 항복하고 조공을 받쳤는데요. 조공을 받친 이후 원 간섭기가 시작되었고 고려 국왕의 즉위 역시 원나라에 의해 결정되었을 정도로 심한 내정 간섭을 받았다고 합니다. 또한 원 간섭기 당시 고려는 원나라의 정복전쟁에 각 종 물자를 제공했고 이 물자를 조달하기 위해 일반 백성들은 힘든 세월을 보내야만 했다고 합니다.



일제강점기


일제강점기는 1910년 8월 29일부터 1945년 8월 15일까지 34년 11월 18일 동안 일본이 한반도를 강제 점령하여 불법으로 통치권을 행사했던 시대를 말하는 단어입니다. 일제강점기는 한민족 역사 상 최악의 시대로 일부 역사학자들은 '원 간섭기'보다 기간은 짧지만 최악의 시대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이 한반도를 불법 통치하기 시작하면서 조선이라는 국가는 세계 지도에서 지워지게 되었는데요. 현대 한국인들은 일제강점기를 한민족 최악의 굴욕이자 최악의 역사로 평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랭킹월드 추천 글 링크>

대한민국에 만약 '계엄령'이 선포된다면 대한민국의 운명은?

중국 시진핑이 북한 김정은을 중국으로 불러 낸 진짜 이유는?

북한 주민들이 '평양'을 다른나라라고 비웃는 이유

박근혜 전 대통령은 정말로 촛불시위 당시 계엄령을 선포하려했을까?

미국 내부에서 200년이 넘는 동안 쿠데타가 한 번도 발생하지 않은 이유


이 글이 재미있거나 유익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에 있는 <공감> 버튼 한 번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